어제 포스팅한대로, 나는 RSS를 애용한다. 어제 Netvibes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RSS Reader를 조사해봤는데, Feedly가 더 인기가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사용해 봤는데 훨씬 편하다.
포스팅하면서 배운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다. 찾아보다 더 좋은 걸 알게 되었으니… 이제는 아마 Feedly를 쓰게 될 듯 하다. (이미 Netvibes에 있던 RSS를 다 가져왔다.)
일단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보게 되는데, 굳이 RSS 주소를 알아낼 필요 없이 검색창에 바로 주소나 Site 이름을 치면 된다. 대부분 Site가 검색으로 나오는 데, 아주 작은 site 같은 경우 (이를테면, 내 블로그라던지…) 아래와 같이 직접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참고로 내 블로그 주소는 http://www.isaacinseoul.wordpress.com 이다.
써보니, 가독성도 더 뛰어나고 모바일 기기와의 궁합도 좋다. 다른 사람들의 Feed를 보고서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덤.
Feed된 글들을 제목만 이렇게 볼 수도 있고,
카드형식으로 이렇게 볼 수도 있다.
좋은 글은 이렇게 저장해둘 수도 있다.
관심있는 주제가 있다면 따로 추천목록을 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Finance 관련해서 이런 유명한 블로그들을 팔로잉할 수 있고,
News도 마찬가지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로 인기있는 블로그(또는 웹사이트)를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들어,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해쉬태그(#)로 Cars라고 검색하면,
이렇게 나온다.
위와 같이 Feed를 저장해둔 목록을 주제별로 분류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