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선거 스케치 – 테드 크루즈 편

트럼프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른다. 그 와중에 루비오와 벤카슨이 주춤하다. 이때 치고 올라온 정치인이 있는데, 바로 테드 크루즈이다. 텍사스주 상원의원인 테드 크루즈는 보수 기독교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티파티의 지지를 받는 인물이기도 하다.

NYT에서 제작한 테드 크루즈의 유세 현장 스케치 동영상을 공유한다.

How Ted Cruz Connects (뉴욕타임스 12월 21일자)

동영상은 그가 선거 유세 장소로 교회를 선택하여 어떻게 기독교인들에게 어필하는지 잘 보여준다. (가치 중립적으로 보자면) 연설자가 어떻게 청중의 언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마음을 얻는가를 보여주는 모범사례라고 할만하다.

목사의 아들인 그는 교회 문화에 익숙하다. 교회에서 자주 쓰이는 ‘부흥’이라는 단어 자리에 미국의 부활, 레이건 시대의 회복을 넣어 말한다. 선거유세라기 보다는 한편의 부흥집회 설교를 듣는 느낌이다.

캡처

One thought on “공화당 선거 스케치 – 테드 크루즈 편

  1. Reblogged this on Isaac의 생각저장 창고 and commented:

    어제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공화당은 테드 크루즈가, 민주당은 힐러리가 (애매하게) 이겼다. 아이오와 코커스 감상을 짧게 올릴까 생각도 해봤는데, 시간이 될런지 모르겠다.

    참고로 두달전에 테드 크루즈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아래 링크 참조) 아이오와는 보수기독교가 강세를 보이는 곳이고 이맘 때부터 테드 크루즈 바람이 불기 시작했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